이걸 왜 정치논리로 생각하는 지 모르겠네요.
그냥 호남엔 전기도 물도 풍부하기 때문이잖아요.
반도체는 기본적으로 깨끗한 물과 대량의 전기가 필요한데
용인이나 평택엔 대규모 전기를 공급하기 어렵잖아요.
호남에서 만들어진 전기를 송전선으로 옮긴다고 해도
송전선이 지나가는 경로의 경기도 주민들 반대가 엄청나다고 들었거든요.
그럴 바에야 대규모 재생 에너지 발전이 가능한 호남에 공장을 유치하는 편이 낫잖아요.
반도체를 주로 수입하는 최대 고객사인 애플이나 앤비디아 같은 빅테크 고객사들은 모두
re100을 요구하고 있는데,
대한민국에서 재생에너지가 제일 많이 생산되는 곳도 호남이니까요.
땅값도 싸고 주민반대도 없을 거고
입지 조건이 되게 좋은 거 아닌가요?
추천
0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