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선수 교체 심리
독심술로 알아봤는데 아래와 같이 분석 완료함
한국에서 대부분 “용병술 성공” 이라는 타이틀로 기사가 나가면 선발 라인업과 전술보다는 교체 투입된 선수가 뭔가를 했을 때 이런 기사가 많이 나감
이번 월드컵 감독은 명장이 되고 싶은 욕심에
1. 체코전: 이미 이기고 있으니 에이스 빼주면 체력 안배 해줬다고 좋아하겠지?
2. 멕시코전: 지고 있으니 흥민이 빼고 내가 투입한 선수가 한 건하면 내가 돋보이겠지? (지난 번에도 잘 뺐다고 칭찬 받았고 교체 투입으로 한 건 했으니…)
3. 남아공전: 일찍 빼니까 여론이 안 좋네… 그럼 약팀이니까 우선 흥민이 선발에서 제외하고 교체 투입으로 들어가서 골 넣으면 나의 용병술 덕분이겠지?
뻘소리니 적당히 걸어들어 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