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기념 할아버지 썰
군대 3번 감
1. 일제시기 말년에 끌려감 다행히 전쟁터 가기 전에 일제 패망
2. 광복 후 끌려감 이후 전역
3. 6.25 터져서 끌려감
- 6.25 때 전선에 배치된 후 일주일도 안돼서 같이 훈련받았던 동기들 전원 사망.
- 2박3일간 작전 후 부대 복귀했는데 밥도 안주고 다른 작전 구역 투입된 적 있음.
- 전역을 위해 스스로 쏴서 장애인되려는 동료들 많았음.
- 부대가 거의 괴멸하고 혼자서 복귀하다가 마찬가지 신세인 북한 병사랑 지근 거리에서 만난 적 있는데 서로 안쏘고 그냥 지나침
- 무공훈장 받음
- 근데 전후 시절에는 무공훈장있어봤자 뭐 주는 것도 없었음
- 그마저도 도둑놈이 훔쳐가서 전쟁 중 썼던 수첩도 아쉽게 사라짐 (단기 4279년 8월20일 어디 능선 공격함…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