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3사가 애플 하나만큼은 이를 부글부글 가는 이유
메모리 단가 매번 경쟁시켜서 낮추던 주범
삼하마가 디램 공장 증설하니까 통수치고 계약취소해서 램값 떡락
이거때매 삼성은 돈이 안되니 평택공장 짓는거 한동안 멈추고
주가 5만원 가던 시절이 있었고
하이닉스&마이크론은 적자나서 채권 발행
오죽하면 저번 계약때 100%인상 애플이 바로 받아먹었는데
삼성이 그거 보고 "아 더 받을껄" 하면서 아쉬워했던 풍문이
반도체3사가 빅테크에 맞서 서로 훈훈한 분위기인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