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가 외삼촌 계시는 시골(전원생활 중)에 놀러 가셨다 깻잎을 엄청나게 따 오셨어요. 나눠준다고 했는데도
저한테 돌아온 양이 어마무시합니다ㄷㄷㄷㄷ 많이 소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고민하다 유튜브에 깻잎요리라고
검색해봤더니
깻잎전이 있네요. 5분이면 만든대서 쉬울 거라 생각하고 도전해봤어요.
재료를 장만하고 다지기에 곱게 다진 후 잘 섞어 소를 만들어 둡니다.
깻잎을 물에 잘 씻은 후 큰 걸 골라서 마치 만두처럼 소를 만들어 내부를 채워요. 소는 양파, 당근, 참치, 두부를
이용했어요. 아무래도 물기가 없어야 한다는 말을 듣고 두부는 면보에 넣어 물기를 최대한 짜고 참치 역시 최대한
기름을 짜냈어요. 근데 이 과정만 하더라도 이미 10분은 지났단 ㄷㄷㄷㄷㄷ 재료 장만 시간은 빼고 5분이겠지 하는
생각으…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