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전남에 들어설 반도체 산업단지 용수 공급과 관련해 말씀드 립니다>
최근 일부 언론에서 광주.전남 지역 반도체 산업단지 조성과 관련 하여 용수 공급에 우려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기사에서는 영산강·섬진강 유역의 물이 부족해 농업용 저수지 활 용, 타 지역 용수 공급, 해수담수화 등의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물과 전기 공급을 담당하는 주무장관으로서 현재 정부가 검토하고 있는 내용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영산강과 섬진강의 유역면적은 한강이나 낙동강보다 작습니다. 그 러나 영산강•섬진강 유역에는 섬진강과 주댐을 비롯한 7개 댐 에 약 15억 톤의 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댐들이 공급할 수 있는 생활, 공업, 농업, 하천유지용수는 하루 337만 톤에 달합니 다.
또한 일부 댐의 수계 조정, 여…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