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많은 사전 투표하지 말고, 그냥 0시에 투표 시작, 24시간 후 종료.
또는 0시에 시작해서 밤 9시(21시)에 종료. 21시간 투표제.
물론 중간에 참관인들 한 번 교체해야 함. 그렇게 해도 지금 시스템보다 돈이 더 많이 들어가는 게 아님.
왜냐하면 9시에 투표 종료하면 투표소에서 바로 개표... 그럼 1시간 안에 결과 나옴.
결과도 빨리 나오고, 무엇보다 0시 투표 시작은 사전 투표 효과 얻을 수 있음.
사실상 이틀 간 투표 효과...
말 많은 사전 투표제 조작 가능성 없앨 수 있음.
무엇보다 집중 개표제 부작용도 없앨 수 있음.
이틀 간 투표하는 효과가 생기면서 사전 투표제 효과도 얻음.
이렇게 해도 부정 투표 의혹 제기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과연 무슨 이유로 부정 투표 의혹 제기할지 궁금함.…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