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계에서 20년씩 뭐 코치부터 즉 밑에서 부터 밟아와도 줄이 없으면 감독이 될 수 조차 없는 그런 시스템인것 같습니다.
안느가 벤투 당시에 벤투 엄청 까다가 명보때는 안정환 19채널에서 리뷰조차 하지 않았죠 그런 부분들을 놓고 본다면 정말
축협의 카르텔이 엄청난 것 같고 이제는 어떤 생각마저 드냐면 이정효도 안정환이라는 친구 덕이 조금은 있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마저
듭니다. 뭐 광주FC 감독이 될 수 있었던 것도 그런 이유가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마저 들고 진심으로 아무리 유능해도 축협의 눈 밖에
벗어나거나 관계가 없다면 절대 절대 감독이라는 기회 조차 못밟는게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