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명이 쓰고 있는 사무실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직원 20여명중에서 불특정 다수가 돌아가며(특정자리가 아니라) 인터넷이 됬다 안됬다 합니다.
(몇번 재부팅하면 되기도 합니다)
이것저것 해보다가 몇일간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서 이곳까지 남겨보게되었습니다.
일단,
랜선을 사용하는 장비는,
1. 개인컴퓨터 20여대(사용만 그렇고 선깔려있는건 20여개 더 됩니다)
2. 공용프린터 2대
3. CCTV 한개 입니다.
문제발생된 이후에,
1. 공유기 새거로 교체해봄 - 동일문제
2. 허브 새거로 교체해봄 - 동일문제
3. KT와서 장비교체 - 동일문제
2년전에 사무실을 이전해서 사무실 랜선공사했던 업체가 와서
이것저것 체크해보고 있는데 무엇이 문제인지 아직 잡아내지 못했습니다.
참고할 만한 사항으로는,
일찍 출근하는 사…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