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에 적이 없으니까,
내부 싸움으로 전락된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외부 강적(국민의힘)은 건재하긴 합니다만,
110석이나 되지만,
마법 투명 망또를 쓰고 은신중이죠.
다시 내부 싸움으로 돌아와서,
1.자연스런 내분인가?
2.분열을 획책하는 자들이 있는가?
이 부분이 우선 불투명합니다.
고관여층?
고관여층이라고 해봐야
유튜브 보고, 소위 언론 기사 보고, sns 보고, 그런 상황 아닌가 말이죠.
높게 관여하려고 해 봤자,
통로가 있냐 말이죠.
(몰라서 이렇게 적는 겁니다)
일단 그렇고,
1.공적까지는 아닌 정도의 갈등(사적에도 해당될 수 있는)이므로 불투명할 수 밖에 없다.
2.내부 헤게모니(주도권) 다툼이므로 불투명하다.
3.소위 언론이 불투명하게 다루고 있다.
이런 원인 정도를 상식 입장에서 추정해 볼…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