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김어준씨 방송에 나온 유시민씨를 봤는데요.
원래 지지자들이 원한건 증축이였는데 대통령 께서 재건축을 하려 하신다는거잖아요?
듣고 보니 드는 생각이 있어서요
증축을 하려고했는데 이미 이 건물이 구조가 더 증축을 하면 하중을 견질수가 없는거예요
건물이 너무 낡았다는 것이죠
그런데 주변에서는 그동안 쓰지 않던 새로운 공법으로 여러 커뮤니티 부대시설이 있는 신축 건물을 지어서
많은 사람들이 그 신축건물에 입주 하고 싶어 하는거예요 더군나다 2~30대 신혼부부들하네 인기 좋은 건물이죠
결국 이재명 대통령께서는 낡은 우리건물엔 새로운 사람이 받을수없으니 재건축을 생각하셨을수도있죠
물론 새로운 사람이 왜들어오냐 기존 지지자들끼리 똘똘 뭉치면 된다 하시겠지만
그럼 결국 증축도 어려운 낡은 건물에 기존 입주민만 우…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