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배터리 선 들고 다니는거 거추장 스러워서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도 썼다가 느린 충전속도와 발열땜에 우연히 본 릴케이블 내장 보조배터리를 샀는데 오... 좋네요..
살짝 뚱뚱하긴 한데... 선 들고 댕길 필요없다는게 매우 큰 메리트인것 같습니다 45w 출력은 덤이구요
이때 릴케이블 내장 충전 악세사리에 빠져버려 시거잭 충전기도 릴케이블 내장으로 ... 심지어 2개 입니다 :)
다만 케이블 감는게 고장나면 쓸모가 없어지기 때문에 최대한 살살 뽑고 살살 수납해서 써야한다는 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