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K조의 콩고민주공화국 좀 응원해줘
대회 일정상 여기서 콩고민주공화국이 자국 대표팀 역사상 첫 승을 거두면 경우의 수가 3개 미만이 되어서 한국의 탈락이 확정될 가능성이 높음. 내가 대회 이전부터 지역예선까지 피파플러스 들어가서 볼 정도로 콩고민주공화국 계속 응원했는데, 예전에 한국처럼 월드컵에서 9:0으로 져본 적이 있는 나라, 이번 대회에서 아이티와 함께 가장 못 사는 나라인데도 본선에 올라왔다는 점 때문에 응원하게 됨.
솔직히 한국 같은 자격 없는 나라가 올라가서 홍명보 기 살려줄 바에야 이런 나라가 올라가서 가난한 나라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것이 더 드라마틱하다고 생각하지 않음? 민주콩고나 카보베르데 같은 나라가 올라가야지 축구라는 종목에 대한 예의상 한국이 올라가서는 절데로 안됨.